「민원인의 위법행위 및 반복민원 대응지침」 등 일부 보완 매뉴얼 탑재

  • 작성자 : 총무과(복병민)
  • 작성일 : 2023-09-19
  • 조회수 : 253

1. 민원인의 위법행위로 부터 민원담당 공무원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하여 녹화·녹음 관련 사항보완, 반영

2. 행정안전부민원인의 위법행위 및 반복민원 대응지침,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민원처리담당자 보호조치 음성안내 및 녹음전화 적용 요령을 붙임과 같이 안내해 드리니 각급 기관(학교)에서는 민원업무처리 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민원인의 위법행위 및 반복민원 대응지침」(일부 보완) 1부.

   2.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일부 보완) 1부.

   3  민원처리담당자 보호조치 음성안내 및 녹음전화 운영 적용요령(일부 보완)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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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직자민원응대매뉴얼(일부보완).hwp (1979 kb)바로보기
민원처리담당자보호조치음성안내및녹음전화운영적용요령(일부보완).hwp (98 kb)바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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