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연계교육 운영 및 결과보고 안내

  • 작성자 : 중등교육과(오경진)
  • 작성일 : 2023-10-25
  • 조회수 : 270

안녕하세요.

2학기 중반을 넘어서면서 진로연계교육에 대한 고민이 한창이실 줄로 압니다. 관련 사항 안내드립니다.

 

1. 활용 자료 안내

 1) 작년에 편찬한 진로연계교육주간 워크북을 자체 편집하여 활용하고자 하는 학교의 문의가 많아 원고를 JB메신저 쪽지로 안내 예정입니다.

    자료 개발에 수고해 주신 신민경 선생님 감사드리며, 모쪼록 많은 학교에서 다양하게 활용해주시길 바랍니다.

   * 활용방법: 패들렛이나 기타 어플에 게시 후 아이들과 활용하면 인쇄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2) 본 게시판에 탑재된 타시도 자료도 꼭 살펴봐주세요.

 

2.  진로연계교육은 3학년 2차고사 이후 주간프로젝트로 진행하셔도 되고, 2학기 중 교과시간과 창체시간을 활용하여 틈틈히 운영하셔도 됩니다.

  (정해진 시수는 없습니다. 다만, 1회성 진로체험활동이 아니라, 상급학교 진학을 위한 학습준비와 학교생활준비에 초점을 맞춰주세요.)

 

3.  진로연계교육 우수사례 모집(2024학년도 예정)

  학교에서 활용한 워크북 편집본이나 진로교육 계획안, 아이디어를 공유해주시면 많은 학생과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진로연계교육 인력풀 구성과 자료제작에 활용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

 

4. 진로연계교육 결과보고서 제출은 2024.1.5.까지입니다. 예산 집행 완료되는대로 바로 주셔도 됩니다.

  - [서식]은 붙임 참조- 2023 전라북도 자유학기제 운영 계획 25쪽

 

선생님들의 열정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진로연계교육주간결과보고서(서식).hwpx (37 kb)바로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