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교장들, 후배 교사 치유·회복 돕는다

  • 작성자 : 대변인(우지혜)
  • 작성일 : 2023-11-13
  • 조회수 : 168
퇴직교장들, 후배 교사 치유·회복 돕는다 이미지(1)
퇴직교장들, 후배 교사 치유·회복 돕는다 이미지(2)
퇴직교장들, 후배 교사 치유·회복 돕는다 이미지(3)
퇴직교장들, 후배 교사 치유·회복 돕는다 이미지(4)

 

퇴직교장들이 교육활동 침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후배 교사들의 치유·회복에 동참한다.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교원 회복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 퇴직교장 60여 명으로 ‘교육활동 회복 멘토단’을 구성하고, 13일 2층 강당에서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는 50여 명의 멘토가 참석했으며, 서 교육감이 일일이 위촉장을 수여하며 교육활동 회복 지원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멘토단은 앞으로 교원들이 교육활동 침해로 인한 어려움을 겪을 때 고충상담, 교직상담 등을 통해 자긍심을 회복하고 교실 현장으로 건강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이와 함께 학교관리자를 대상으로 학교 민원처리 및 리더십을 향상시키기 위한 멘토링도 진행해 학교 경영 회복도 지원할 예정이다.

 

강완성 멘토단 단장은 “교권 침해 등으로 학교 현장에서 교육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후배 교사들의 소식을 접할 때마다 마음이 아프다”면서 “교사의 교육할 권리와 학생의 학습권이 보장될 수 있는 문화가 학교현장에 정착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서 교육감은 “퇴직교장들께서 교육 전문성을 활용해 후배 교원들의 상처를 살피고, 교직에 대한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한 뒤 “멘토단이 학교 현장을 원활히 지원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 연수 등도 운영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퇴직교장들,후배교사치유·회복돕는다2.jpg (4834 kb)바로보기
231113-퇴직교장들,후배교사치유·회복돕는다.hwp (354 kb)바로보기
퇴직교장들,후배교사치유·회복돕는다.png (1289 kb)바로보기
퇴직교장들,후배교사치유·회복돕는다3.jpg (2910 kb)바로보기
퇴직교장들,후배교사치유·회복돕는다1.jpg (2854 kb)바로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