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어렵지 않아요”… 학생수학동아리 학술제 개최

  • 작성자 : 대변인(우지혜)
  • 작성일 : 2023-11-15
  • 조회수 : 126
“수학, 어렵지 않아요”… 학생수학동아리 학술제 개최 이미지(1)
“수학, 어렵지 않아요”… 학생수학동아리 학술제 개최 이미지(2)
“수학, 어렵지 않아요”… 학생수학동아리 학술제 개최 이미지(3)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2023 전북 학생수학동아리학술제’를 운영한다.

 

오는 18일 오전 9시부터 도교육청 창조나래 시청각실 및 회의실에서 펼쳐지는 이번 학생수학동아리학술제는 1년간의 동아리 활동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이다.

 

올해 학생수학동아리 지원사업에 선정된 팀들이 한데 모여 활동 내용과 탐구 주제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학생들의 수학적 의사소통 능력을 신장시키고, 학생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한다는 취지다.

 

전북교육청은 올해 주제탐구·통계 등을 주제로 한 학생동아리 30팀과 활동중심의 학생동아리 70팀 등 총 100팀을 지원해왔으며 이번 학술제에는 37팀이 참여한다.

 

먼저 이날 오전에는 특강이 마련된다. 초등학생 대상으로는 전주대성초 조현민 교사가 ‘수와 연산’ 보드게임을 통해 놀이를 통한 수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는 수원 창현고 오광석 교사가 ‘수학 허수에서 실수 되기’를 주제로 수학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강의를 진행한다.

 

주요 발표 사례로는 △남관초 수학보석△익산궁동초 수학으로 대동단결△전주 솔내고 데이터수사대 △순창고 수학나눔 △성일고 수학사랑 등이 있다.

 

학생들은 다양한 수학적 활동을 통해 수학의 원리를 깨닫고 이해하면서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었고, 수학의 유용성을 몸소 체험하며 스스로 진로를 개척하는 능력을 기르는 계기가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

 

실제 학생수학동아리 활동에 대한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참여학생(239명) 및 교사(52명)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 결과 94.5%가 만족한다고 응답했고, 내년에도 참여할 의사가 있다가 있다고 답했다.

 

이강 창의인재교육과장은 “학생수학동아리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즐겁게 학습하며 수학적 사고를 넓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수학 관련 진로 선택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수학,어렵지않아요학생수학동아리학술제개최.png (1331 kb)바로보기
231115-수학,어렵지않아요…학생수학동아리학술제개최.hwp (359 kb)바로보기
수학동아리학술제1.jpg (2843 kb)바로보기
수학동아리학술제2.jpg (457 kb)바로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