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안전한국 재난대응 통합연계 훈련 실시

  • 작성자 : 대변인(우지혜)
  • 작성일 : 2023-11-01
  • 조회수 : 131
전북교육청, 안전한국 재난대응 통합연계 훈련 실시 이미지(1)
전북교육청, 안전한국 재난대응 통합연계 훈련 실시 이미지(2)
전북교육청, 안전한국 재난대응 통합연계 훈련 실시 이미지(3)
전북교육청, 안전한국 재난대응 통합연계 훈련 실시 이미지(4)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1일 오전 9시 5층 회의실에서 ‘훈련상황 보고회 및 통합연계훈련’을 진행했다.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훈련은 교육감 주재로 긴급재난상황 발생 시 운영되는 사고수습본부를 직접 가동해 재난상황 발생 현장으로부터 실시간으로 보고를 받고, 구체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하는 방식으로 운영했다.

 

통합연계훈련은 양지중학교에서 지진으로 인한 화재가 발생하는 상황으로 시작했다. 사고를 보고 받은 후 즉각 상황판단 회의를 개최하여 재난대응단계를 심각단계로 격상하고, 긴급 사고수습본부를 가동했다.

 

사고수습본부에서는 양지중학교를 실시간으로 연결해 피해상황을 파악하고, 부상학생의 응급조치를 지시했다. 이후 시설복구 및 학사운영, 재난학교 학생 심리지원을 지시하는 것으로 회의을 마무리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안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면서 “이번 현장연계훈련을 통해 재난상황발생에 따른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각 기관 및 학교에서는 재난 사고시 신속한 대응과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안전한국 훈련 기간 동안 지진·화재대피훈련, 심폐소생술·자동제세동기 및 소화기 작동법 실습훈련 등 재난·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체험중심 안전교육 및 안전문화행사 등 내실 있는 훈련을 진행한다.

 

231101-전북교육청,안전한국재난대응통합연계훈련실시.hwp (88 kb)바로보기
안전한국재난대응통합연계훈련실시3.jpg (3290 kb)바로보기
안전한국재난대응통합연계훈련실시2.jpg (4344 kb)바로보기
안전한국재난대응통합연계훈련실시.png (1309 kb)바로보기
안전한국재난대응통합연계훈련실시1.jpg (8303 kb)바로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