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미래학교 성과보고회, 창의적 교육과정 나래 펼쳐

  • 작성자 : 대변인(우지혜)
  • 작성일 : 2023-11-02
  • 조회수 : 169
전북미래학교 성과보고회, 창의적 교육과정 나래 펼쳐 이미지(1)
전북미래학교 성과보고회, 창의적 교육과정 나래 펼쳐 이미지(2)
전북미래학교 성과보고회, 창의적 교육과정 나래 펼쳐 이미지(3)
전북미래학교 성과보고회, 창의적 교육과정 나래 펼쳐 이미지(4)

 

전북미래학교의 생생한 운영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2일 전주그랜드힐스턴에서 전북미래학교 교직원 및 교육전문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학년도 전북미래학교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전북미래교육 기본 계획 안내 △전북미래학교 1차년도 정책연구 보고 △전북미래학교 실천 사례 및 전시 등을 통해 전북미래학교 운영을 알리고 도내 모든 학교로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전북미래학교는 기초·기본학력 기반의 학력신장, 디지털․AI 기반의 교육활동 및 코스웨어를 활용한 학생 맞춤형 수업 등을 통해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역할을 한다.

 

올해는 102교가 운영되고 있고, 2024학년도 신규 66교를 포함 132교의 전북미래학교를 중심으로 미래교육을 활성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참석자들은 전북미래학교의 모습과 교육활동 전시물(영상, 패드 등)을 둘러보고 묻고답하기 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탐색했다.

 

실천 사례 발표에는 유치원 1교, 초등 5교, 중등 3교가 참여했다. 유·초등에서는 △익산맑은샘유치원 경계를 허물어, 유치원 교육을 바꾸다(유) △더불어 살아가는 지속가능한 미래교육을 위한 학교교육과정 운영 △미래학교에서 뭘 배우지? △미래학교 생태전환 교육과정 △전북미래학교 교육과정 개발 학교 세계시민교육 △꿈바라기 아이들을 주제로 발표했다.

 

중등에서는 △전북미래학교로의 내딛음 △따뜻한 학교문화로 실현하는 미래교육 △미래교육의 시작! 수업 혁신에서부터 등의 발표를 통해 미래교육을 위한 학교 구성원의 끊임없는 노력을 보여줬다.

 

소그룹 분임 토의에서는 패들렛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참여를 통해 2024년 정책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공감대를 확산해 가는 시간을 가졌다.

 

서거석 교육감은 “전북미래학교는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함양하기 특색있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우는 IB교육,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생태전환교육,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는 독서·인문교육 등 전북미래학교가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31102목-전북미래학교성과보고회.창의적교육과정나래펼쳐.hwp (432 kb)바로보기
2023학년도전북미래학교성과보고회1.jpg (11512 kb)바로보기
전북미래학교성과보고회,창의적교육과정나래펼쳐.png (1281 kb)바로보기
2023학년도전북미래학교성과보고회2.jpg (9293 kb)바로보기
2023학년도전북미래학교성과보고회3.jpg (9631 kb)바로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