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교육공무직원 국외연수 ‘최초’ 실시

  • 작성자 : 대변인(우지혜)
  • 작성일 : 2023-10-31
  • 조회수 : 200
전북교육청, 교육공무직원 국외연수 ‘최초’ 실시 이미지(1)
전북교육청, 교육공무직원 국외연수 ‘최초’ 실시 이미지(2)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지난 23일부터 28일까지 교육공무직원 35명(조리실무사 등 16개 직종)을 대상으로 ‘2023년 전북교육청 교육공무직원 국외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학교 현장 지원과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등 전북교육 발전에 기여한 교육공무직원의 사기 진작을 위해 최초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교직원 인센티브를 활성화하겠다는 서거석 교육감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이번 국외 연수에서는 디멘션스 국제교류 학교, 파라곤 국제학교 등 현지 교육 기관을 방문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교육시스템을 경험했다. 또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Never Mind’문화를 강조하는 교육을 통해 다양한 문화와 역사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어떻게 공존하고 있는지 배우는 기회가 됐다.

 

한 연수 참가자는 “이번 국외연수를 통해 해외에 처음 나와 평생 잊지 못할 시간을 보냈으며, 지금까지 학교현장에서 묵묵히 학생들을 지원한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고, 내년 퇴직을 앞둔 또 다른 연수 참가자는 “퇴직 전 큰 선물을 받은 것 같아 행복하고 지금까지의 노력을 보상 받은 것 같아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서거석 교육감은 “교육공무직원들이 선진 교육시스템을 경험하여 보다 나은 교육 현장 지원을 통해 전북 교육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앞서 전북교육청은 지난 9월 26일 연수자 및 인솔자를 대상으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역사·문화 이해’라는 주제로 사전연수를 실시했고, 11월 중에는 사후 평가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20231031-전북교육청,교육공무직원국외연수최초실시.hwp (360 kb)바로보기
교육공무직원국외연수1.jpg (397 kb)바로보기
교육공무직원국외연수최초실시.png (1396 kb)바로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