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중학생들, NASA 글로벌 캠프 참여한다

  • 작성자 : 대변인(우지혜)
  • 작성일 : 2023-10-31
  • 조회수 : 108
전북 중학생들, NASA 글로벌 캠프 참여한다 이미지(1)

 

전북의 중학생 20명이 미국 항공우주국 나사(NASA) 캠프에 나선다.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학생해외연수 일환으로 운영되는 ‘NASA 글로벌 캠프’에 도내 중학교 1학년 20명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NASA 글로벌 캠프’는 오는 11월 1일부터 12일까지 미국에서 진행된다. 학생들은 이번 캠프를 통해 문제 상황 대처능력과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팀별 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11월 1일에서 4일까지 뉴욕과 워싱턴에서 미국 명문대학교 과학 탐구 활동, NASA Goddard Space Center 특강, 문화체험, 박물관 탐방 등을 통해 이공계 진로선택 및 설계의 기회를 갖게 된다.

 

11월 5일부터는 우주항공산업이 발달해 있는 공업도시 헌츠빌에서 NASA Space Center 캠프에 참여한다.

 

이번 캠프에서는 로켓과 추진력의 원리, 우주비행사 시뮬레이션, 우주복 체험, 우주선 발사 준비 단계의 이해, 중력·화성 무중력 체험, 미션 트레이닝 및 팀 미션 체험, 로켓 모형 만들기 등 미래의 우주탐험을 위한 융합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서거석 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선진 과학기술과 문화를 경험하여 세계화를 지향하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으로 이어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31031-전북중학생들,NASA글로벌캠프참여한다.hwp (109 kb)바로보기
전북중학생들,NASA글로벌캠프참여한다.png (1270 kb)바로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