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미래학교 교육전문직원 성장· 활성화 지원

  • 작성자 : 대변인(우지혜)
  • 작성일 : 2023-10-20
  • 조회수 : 171
전북미래학교 교육전문직원 성장· 활성화 지원 이미지(1)
전북미래학교 교육전문직원 성장· 활성화 지원 이미지(2)
전북미래학교 교육전문직원 성장· 활성화 지원 이미지(3)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수업혁신 변화 견인을 위해 미래학교담당 교육전문직원 역량 강화에 나섰다.

 

전북교육청은 ‘2023. 전북미래학교 교육전문직원 역량강화연수’를 20~21일 1박 2일 일정으로 정읍 수곡초등학교, 남원수학체험센터 등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역량강화연수는 전북미래학교 공개의 날 참관 △남원수학체험센터 활용과 실제 △에듀테크 수업 활용 및 웨일북 실습으로 구성해 교육전문직원의 현장 지원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30여 명의 교육전문직원이 참여한 역량강화연수는 정읍 수곡초를 방문해 미래학교의 모습과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참관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수곡초에서는 △에듀테크 교육활동 공개 △학교 자율 탐방 △온새미로 생태환경 교육행사(생태텃논 추수활동) 등 미래교육을 위한 학교의 지원 노하우와 확산 노력을 발표했다.

 

남원수학센터에서 진행된 에듀테크 수업 활용 및 웨일북 실습에는 동산초 전주영 교사, 순창발명센터 이창민 교사가 강사로 나서 교실수업 혁신 사례를 공유했다.

 

이어 소그룹 분임 토의에서는 △편리한 사용자 관리 기능 △수업 관리도구 및 협업도구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활용 일상 수업 △미리캔버스로 디자인을! 퀴즈앤으로 수업에 활기를! 클로바 더빙으로 동시 낭송 수업! 등 ‘학생중심 미래교육’을 실현을 위한 정책 공감대를 확산해 가는 시간을 가졌다.

 

민완성 미래교육과장은 “전북미래학교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교육전문직원의 성장을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다”면서 “이번 역량강화연수를 통해 논의하고 협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전북미래교육의 실현 방향을 학교 현장과 소통하며, 미래사회에서 요구되는 내실 있는 교육 변화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전문직원공동연수2.jpg (962 kb)바로보기
교육전문직원공동연수1.jpg (509 kb)바로보기
231020-전북미래학교교육전문직원공동연수학생중심미래교육실현방향모색.hwp (448 kb)바로보기
교육전문직원공동연수.png (1412 kb)바로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