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작가들과 함께 하는 정남 꿈잔치 개최

  • 작성자 : 대변인(김지혜)
  • 작성일 : 2023-11-06
  • 조회수 : 48
꼬마 작가들과 함께 하는 정남 꿈잔치 개최 이미지(1)
꼬마 작가들과 함께 하는 정남 꿈잔치 개최 이미지(2)

 

정남초등학교는 11월 3일 꼬마 작가들의 꿈잔치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학급별로 일 년 동안 동화 작가와 담임 교사의 협동으로 진행한 ‘나도 그림책 작가’ 프로젝트 수업의 결과물인 그림책 발표회와 악기 연주(칼림바, 우쿨렐레), 연극, 댄스, 돌봄교실 협동 미술 작품 등 다채로운 활동이 이루어졌다.

 

특히 꼬마 작가들이 그림책을 발간하고 직접 그림책을 발표하면서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창의적으로 표현하며 문학 감수성에 흠뻑 빠지는 경험은 정남초등학교만의 색다른 교육과정이다. 매년 학생들이 한 권씩 새롭게 그림책을 발간하면서 정보 공유와 협동을 통해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고 서로를 존중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정남초등학교 이영순 교장은 “중간놀이시간, 점심시간이면 전교생이 나와서 축구를 하거나 놀이 등을 통해 웃고 즐기고 수업시간이면 서로를 배려하며 배워가는 학생들이 너무 대견스럽다”라며 학생, 학부모, 교사가 행복한 학교에 걸맞게 더 세세한 교육활동을 전개하겠다는 신념을 보였다.

 

정남초등학교는 2018년 3월 1일 전라북도교육청이 운영하는 어울림학교에 선정되어 정읍시내의 한솔초등학교와 공동통학구로 운영되고 있으며 작은 학교만의 장점을 살려 ‘나도 그림책 작가’ 프로젝트와 학년별로 매년 학생들에 발달에 맞게 심리, 적성, 진로 검사 등을 실시하여 학부모와 결과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상담사, 복지사, 진로지도사와 담임교사가 협조하여 ‘평화로운 행복이 가득한 알찬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정남초등학교 총동창회(회장 김성기)에서는 신입생을 위한 활동복과 모자를 지원하고 졸업생까지 포함하여 장학금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학교에서는 11월 13일(월)부터 24일(금)까지 신입생 상담주간을 운영하여 입학에 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231106-꼬마작가들과함께하는정남꿈잔치개최.hwp (359 kb)바로보기
정남초.jpg (6339 kb)바로보기
정남초1.jpg (3177 kb)바로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