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초등 성장평가제 추진 계획
- 작성자 : 교육국 학교교육과(장기영)
- 작성일 : 2016-10-05
- 조회수 : 1916
[2016 초등 성장평가제]
단편적인 지식암기와 결과중심의 줄 세우기 평가가 아니라 수업 속에서 다양한 해결방법을 찾아보고 삶과 연결된 의미 있는 배움이 일어나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돕는 평가로서
- 교과의 성취기준과 더불어 학교의 특성 및 학생의 삶과 연계되는 내용 재구성으로
- 호기심과 질문이 있는 수업 속에 자유로운 사고와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이 길러지고
- 과정중심의 다양한 수행평가가 이루어져 미래를 살아갈 참학력※과 삶의 역량을 기르는
초등학교의 전북형 평가제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