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 주요누리집
  • Language
  • SNS

알림마당

공지사항

[안내] 인력풀 관련 문의 질문 답변 안내

  • 작성자 : 교원인사과(오혜정)
  • 작성일 : 2022-02-10
  • 조회수 : 5293

기간제교원 인력풀 담당자입니다.

현재 전화 및 묻고답하기에 답변이 어려운 점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많이 문의하신 내용으로 안내해드리니,

인력풀 유효기간이 보이지 않거나, 등록이 되었는데 삭제되었다 생각하시는 경우만 전화 문의 부탁드립니다. 

전화가 너무 많이 와서 필요하신 분의 답변을 드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안내해드리는 답변으로 가능하거나, 인력풀 기본계획을 꼼꼼히

읽어보시면 확인이 되는 경우는 전화문의는 자제 부탁드리겠습니다.

 

1. 소지한 자격과 임용된 과목이 일치할 경우만 가능한가요?

네 맞습니다.

평가 신청일로부터 4년이내 소지한 자격과 일치되는 1개월이상의 기간제교원으로써 임용과목 경력이 있다면 재직중 학교가 아니더라도 평가 신청 가능합니다.

여러개 소지한 과목 중 자격증 일치 임용과목 경력이 없다면 임용을 원하는 학교에 응시원서를 제출하실 때 '미경력확인서'를 제출해주세요. (인력풀 기본계획 확인)

 

2. 인력풀 승인은 언제 되나요?

인력풀 승인은 공문이 도착하는 경우, 등기가 도착하는 경우 2~3일 내 처리됨을 안내해드렸습니다.

공문이 도착하는대로, 등기발송이 민원실로 도착되어서 교원인사과 배부되는 대로 최대한 빠르게 진행하려고 하고 있으니, 

전화문의 별도 주시지 않아도 됨을 알려드려요. (일괄처리 오후6시에 하고 있으니, 최대한 2~3일을 기다려 주세요)

 

3. 공문은 예전에 교원인사과로 발송했지만, 등록을 늦게 했는데 어쩌죠?

오후 6시에 일괄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등록안하신 분들은 계속 검색해서 등록여부 확인하고 승인처리 해드리고 있으니, 늦게라도 등록만 해주시면 매일매일 처리하고 있음을 알려드려요.

참고로, 전화문의 업무 등이 겹쳐 업무 중에는 승인처리 못하고 오후 6시에 일괄처리만 가능하니, 이점 응시원서 등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대한 빨리 해드리지만, 전화주셔서 승인처리 요청하시면 기 안내해드린대로 2~3일 처리된다는 안내만 해드릴 뿐입니다.

평가 신청하시거나, 등기로 보내주실 때 등록해주시면 더욱 빨리 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4. 유효기간 설정은 어떻게 되나요?

 학교장 추천제: 공문도착하는 날로부터 4년 설정

 임용고사 1차. 전북사립 1차 합격자: 1차 합격날로부터 4년 설정

 

5. 4년이내 경력은 있는데 3년 전인데 같이 근무했던 교장, 교감선생님이 안계세요 어쩌죠?

 임용권자는 학교장입니다. 학교장 추천제평가는 전형방법에 중 하나이며, 근무했던 당시의 평가자료로

 현재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를 진행하고 있음을 인력풀 기본계획에 안내해드렸습니다. 

 학교에 신청 및 문의를 부탁드려요.

 

6. 인력풀 삭제는 기간제교원 본인만 삭제 가능합니다.

 본인의 이름을 클릭하여 들어가서 하단의 삭제버튼을 눌러주세요

 

7. 인력풀 수정은 불가능합니다.

 교사PR(자기소개)를 이용해주세요. 다음에 추천될 경우 새로 등록하시면 그때 가능함을 알려드려요.

 

8. 1차합격자나, 학교장 추천으로 인력풀 등록했는데 경력이 없으면 미경력확인서를 제출해야 하나요?

 미경력확인서는 인력풀과 동일한 자격을 부여해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인력풀 등재 안되시는 분이 응시원서 제출하실 때 제출할 수 있어요

 

9. 인력풀 승인대상자였는데 삭제되거나, 사라진거 같아요 어쩌죠?

 옛날에는 교직원로그인으로 등록이 가능했으며, 현재는 일반로그인만 가능합니다.

 일반로그인으로 접속했을 경우, 교직원로그인으로 했던 정보는 로그인 방법이 달라 보이지 않습니다.

 이 경우는 삭제된 경우가 아니며, 학교관리자에게는 보이는 상태임을 알려드려요

 인력풀 유효기간이 궁금하시다면, 

 "예전에는 교직원 로그인, 현재는 일반로그인으로 접속되어 보이지 않아요" 이 문장과 생년월일 및 과목을 함께 묻고답하기에 남겨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다만, 응시원서 내기 전전 날까지 등록 부탁드려요

 

10. 인력풀 유효기간 확인방법?

 일반로그인 하신 후, 기간제교사 인력풀 - 인력풀 등록 및 확인 에서 가능함

 

11. 교직원 로그인으로 안했는데 등록했던 정보가 보이지 않아요?

 로그인 방법을 통일해주세요. 한번 등록했던 로그인이 동일해야 인력풀 정보가 보여요

 

12. 인력풀을 연장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인력풀 연장방법은 인력풀 기본계획 2쪽에 나와있는 전형방법과 동일합니다.

 공립1차, 전라북도 내 사립 1차, 학교장 추천제 방법이 있어요

목록

방문자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