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사이트

유관기관

주요누리집 닫기

사용자별 맞춤 서비스

맞춤서비스 닫기

챗봇 바로가기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JEONBUK STATE OFFICE OF EDUCATION

민원·참여

민원처리기준표

민원처리기준표(교육부 발췌)

  • 작성자 : 총무과(김도연)
  • 작성일 : 2022-01-20
  • 조회수 : 843

행정안전부 고시 제2021-63호까지 반영한 민원처리기준표 교육부 발췌본입니다.

 

* 관련 근거: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제36조(민원처리기준표의 고시 등)

① 행정안전부장관은 민원인의 편의를 위하여 관계법령등에 규정되어 있는 민원의 처리기관, 처리기간, 구비서류, 처리절차, 신청방법 등에 관한 사항을 종합한 민원처리기준표를 작성하여 관보에 고시하고 「전자정부법」 제9조제3항에 따른 통합전자민원창구(이하 “통합전자민원창구”라 한다)에 게시하여야 한다.

 

② 행정기관의 장은 관계법령등의 제정ㆍ개정 또는 폐지 등으로 제1항에 따라 고시된 민원처리기준표를 변경할 필요가 있으면 즉시 그 내용을 행정안전부장관에게 통보하여야 하며, 행정안전부장관은 그 내용을 관보에 고시하고 통합전자민원창구에 게시한 후 제1항에 따른 민원처리기준표에 반영하여야 한다.

 

③ 행정안전부장관은 민원의 간소화를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관계 행정기관의 장에게 관계법령등에 규정되어 있는 처리기간, 구비서류, 처리절차, 신청방법 등의 개정을 요청할 수 있다.

민원처리기준표(교육부발췌).xls (15298 kb)바로보기

목록

콘텐츠 담당자

  • 담당자: 총무과 민원담당
  • 전화번호: 063-239-3533

최종수정일: 2023-12-23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방문자통계